Game 카테고리를 추가하면서 혼자 즐기는 소소한 게임들에 대한 잡담을 써봐야겠다 생각했었는데
이제 실행하는군요 ... 어짜피 취미생활의 혼자만의 홈피지만 ㅋ_ㅋ

전 현대문명에 뒤떨어졌는지 요새 화려한 그래픽을 자랑하는 게임들은
눈아프고 어지러워서 못하겠더라구요 ; ㅋㅋㅋ

해본 게임이라곤 스타, 디아, 메이플 정도랄까 ...
메이플은 입대하기전에 처분해버렸고
디아 계정도 90일동안 접속을 못하면 만료인데 운좋게 만료가 풀려서
틈틈히 외출나오면 즐기고 있습니다.

캐릭은 햄딘, 본넥, 아마 이렇게 3개를 가지고 있는데 가장 애착있게 키웠던
아마존에 대한 아이템과 육성 정보를 공유해볼까합니다.
제 아마존은 사냥, PK에 모두 쓸 수있고 속칭 신뢰마, 윈포마, 앰플마 3가지 유형을 아우르는 활마입니다

스텟 및 스킬은 스샷에 하얀색 숫자로 찍은 만큼 표시해 두었습니다.
힘은 75까지 줘야 윈포를 드는데 무리가 없고,
생명력은 맥어레피참이 있으면 60만 찍어도 피가 1000가까이 됩니다.
잽은 1개 찍어두면 편하고, 멀티샷은 많이 찍어봐야 화살 갯수만 많아지므로 5개만 준 것입니다.
제 스텟, 스킬트리를 보고 육성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단 기본 토대를 풀스옵 앰플활을 이용한 앰플마로 키워서 제가 애용했던 활입니다.
기본증뎀도 괜찮은 편입니다. 지증주얼을 밖아논 상태.
여기서 풀스옵이란 매직 접두사 풀스(Fool's)를 말하는 것으로
매직, 레어, 크랩 아이템에 붙으면 렙당어레증가&맥뎀증가 옵션이 붙습니다.

이 활을 사용하면서 7프레임의 멀티샷과 가이드를 쏘려면
용병에게 14파낙 이상의 신뢰를 들려주고 65 공격속도를 맞춰주어야합니다.
65공속은 머리에서 30속, 장갑에서 20속만 맞춰주면 무난하게 맞출 수 있습니다.



이때 장갑은 다른장비에 넉백옵이 없기 때문에 넉백이 붙은 크랩이나 레어장을 사용해줘야합니다.
위와 같은 장갑은 힘에 라흡까지 붙어 상당히 쓸만합니다.

여튼 위 앰플활을 쓸 경우 공속이 안붙은 아뮬과 벨트를 자유롭게 쓸 수 있으므로
아뮬또한 5% 발동의 앰플이 달린 아트마 아뮬을 써주면 총 9.75%의 앰플확률을 가지게 됩니다
(활 5%+아뮬 5%=총 10%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신데, 독립적으로 계산[각주:1]해서 9.75%가 맞습니다).
2프레임의 스트레이프를 쏘다보면 9.75%라곤 하지만 거의 쏠 때마다 발동이 됩니다.

앰플은 네크로맨서의 저주스킬로 물리이뮨도 없애고, 상대의 방어력을 깍음으로서
데미지 2배가 들어가는 효과를 발휘합니다. 따라서 활 자체의 데미지는 다른 활보다 낮아도
최종적인 데미지는 엄청날 수도 있는 것이지요.



다음은 룬워드 신뢰입니다. 모든 옵션이 만땅인 최상급 신뢰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보통은 그랜드신뢰나 메추리 신뢰를 이용합니다만,
약간의 정보만 있다면 다이아 신뢰가 더 괜찮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일단은 위 앰플활처럼 다이아보우이기 때문에 65속만 맞춰주면 7프레임의 스킬을 구사할 수 있고
모든 활을 통틀어 민뎀과 맥뎀의 차이가 가장적은, 평뎀이 우수한 활이기 때문입니다.
저같은 경우엔 PK할 때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신뢰를 기본적인 사냥에 이용할 경우 용병은 마이트 오오라를 구사하는 
나이트 액트2 공격용병을 사용하고 무기는 자존심을 들려줌으로서
신뢰+마이트+컨센트 오오라의 엄청난 데미지 뻥튀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신뢰는 맥뎀이 낮기 때문에 머리 소켓에 지증주얼보단 15속 30맥 주얼을 밖는게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앰플활과 마찮가지로 넉백옵이 없어 넉백장갑을 써줘야합니다.



예나 지금이나 유명한 윈포입니다.
어마어마한 맥뎀을 가진 활이라 앰플이 안터지면 앰플마는 윈포마와 비교도 못합니다. 
기본맥뎀이 높으므로  머리 소켓에 15속30맥의 맥뎀주얼보단 15속40증의 지증주얼이 더 효과적입니다.
유일한 흠이라면 용병에게 14파낙 이상의 신뢰를 들려주고도 95 공속을 맞춰야하는 공속의 부담감이 있습니다.



따라서 목걸이에도 공속이 붙은 하이로드나 캐츠아이를 써줘야하는데
전 개인적으로 달려에 민첩까지 붙어 데미지를 높여주는 캐츠아이가 더 좋습니다.



넉백장을 안써도 되기때문에 데몬에 엄청난 증뎀을 주는 고무장갑을 껴서
카오스 사냥을 수월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이제 공통된 아이템으로는 뚜껑이나 반지, 참 등이 있겠네요.
공속만 충족할 수 있다면 세팅은 개인의 취향입니다.



굳이 3소켓 뚜껑을 쓸 필요가 없기 때문에 2스킬 30달려의 2소켓 매직 뚜껑에
15속 40증 주얼을 밖아 사용중입니다.



횃불과 애니는 스텟만 보고 레지는 어짜피 채워주기가 힘들기때문에 크게 고려하지 않아도 무관합니다.
투자대비 성능이 떨어진달까요.
나머지 공간은 그랜드맥어레피, 스몰맥어레피 또는 달려맥어레 등을 깔아주면 되겠습니다.



링은 한쪽은 결빙방지에 민첩까지 높게 붙은 레이븐을 꼭 착용해주셔야합니다.
나머지 한쪽은 어레, 스텟, 라흡이나 마흡, 레지가 붙은 링을 써주시면 됩니다.
저는 국템 차태현을 쓰고 있습니다.

윈포마 세팅을 한 후 필드로 나가서 데미지를 확인해보면 멀티 맥뎀이 6천, 가이드 맥뎀이 9천입니다.
가이드 맥뎀이 10K에 육박하는 점을 보면 윈포마도 상당히 강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정도면 혼자사냥뿐 아니라 풀방도 별 무리 없이 사냥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인두마나 조화마, 얼음마 등 비주류 아마도 많지만 현재도 꾸준히 육성되는
가장 대표적인 3가지 아마의 유형이 이용하는 활마에 대해 간단히 적어봤습니다.


  1. (활 앰플 터질 확률×아뮬 앰플 안 터질 확률)+(아뮬 앰플 터질 확률×활 앰플 안 터질 확률)+둘 다 동시에 터질 확률 [본문으로]